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.
수강신청 시작 시간이 변경되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※ 학년별 수강신청기간 중 3학년 수강신청일(2.14. 수)에는 수강여석의 조정이 13:30분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.
2.14.(수) 오전에는 경제학부 행사개최로 인해 수강여석 조정은 13:30분 이후에 진행되는점 참고 바랍니다.
- 수강신청은 10시에 진행되나, 여석 조정만 13:30분 이후에 연락이 가능합니다.
업무내용 |
기간 |
시간 |
대상 |
내용 |
|
수강희망과목 예약 신청 |
'24.2.5.(월) ~2.6.(화) |
10:00~ 18:00 |
학부 전 학년 공통 |
학부생만 해당(대학원생 제외) 수강희망과목 예약을 했더라도 수강신청이 확정된 것은 아니며 반드시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해야함 모바일 수강희망과목예약 가능 (10:00~18:00, PC와 동일) |
|
수강 신청 |
대학원생 |
'24.2.13.(화) ~2.20.(화) (주말 제외) |
10:00~ 18:00 |
재학생 타대학 교류학생 재입학자 시간제 등록생 ‘24. 1학기 복학자 또는 복학예정자 대학원생 |
모든 수업은 정원제 실시에 따라 선착순 수강신청 수강희망과목 예약된 교과목 중 본인의 수강제한학점 범위 내 신청 모바일 수강신청 시간 ※ PC와 동일하게 10:00부터 시작 |
4학년 |
'24.2.13.(화) |
||||
3학년 |
'24.2.14.(수) |
||||
2학년 |
'24.2.15.(목) |
||||
1학년 및 시간제등록생 |
'24.2.16.(금) |
||||
전 학년 (공통) |
'24.2.19.(월) ~2.20.(화) |
||||
수강신청 정정 |
'24.3.4.(월) ~3.8.(금) |
10:00~ 18:00 |
복수전공 신규지정 등으로 인하여 제한학점이 변경된 자 기 신청한 교과목을 정정하고자 하는 자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자 |
인터넷으로 실시 |
|
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수강신청 정정 |
‘24.3.18.(월) ~3.19.(화) |
10:00~ 18:00 |
수강신청 과목이 폐강되어 정정하고자 하는 자 |
인터넷으로 실시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|
|
수강취소 신청 |
'24.3.25.(월) ~3.26.(화) |
09:00~ 17:00 |
2과목 이내 (단, 취소 후 1학점 이상 유지해야함) |
수업일수 1/5선 이후 10일 이내 (교학규정 제26조) 인터넷으로 실시 |
|
정식출석부 출력 |
'24.3.27.(수) |
|
|
담당교수 또는 학과에서 아르샘을 이용하여 출력 |
※ 수강신청 추가 유의사항 - 수강신청 시작시간 변경 (※ 기존: 09:00 → 변경: 10:00) ※ 수강신청 종료시간은 기존과 동일함 -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신청 전용 웹사이트를 통한 수강신청이 가능 - 매크로 차단 기능 탑재: 동일 학번으로 1초 동안 10회 이상 접속요청(클릭) 시 대기순번을 재부여하여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이 지연됨(※PC, 모바일 등을 동시 활용할 경우 특히 유의해야 함) - 학생 간 수업 매매 적발시 학생은 징계 및 학사제재 대상이 될 수 있음 - 원격수업 학점 인정 제한 매 학기 학부는 9학점(최종학기는 제한 없음), 대학원은 4학점 이내로 원격수업 교과목 이수 가능 (단, 대학 간 학점교류, 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운영,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등의 사업과 관련하여 별도로 정한 원격수업의 경우 예외로 함), 전남대학교 원격수업 운영지침 제17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