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관련: 인재양성실-8214(2021. 9. 28.)
2. 대학원생 및 신진연구인력의 첨단 기술 역량 배양을 위한 「실감미디어* 활용 교육」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대상자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프로그램명: 실감미디어 활용 교육
나. 일 시: ’21. 10. 7.(목) 14:00~16:00
다. 강 의 방 법: 비대면(ZOOM)
라. 대 상: 대학원생 및 신진연구인력(100명 이내)
마. 강 사: 박진홍 (다윈테크 연구소장, 광주대 교수)
※ 대학원 홈페이지(경력개발-비교과 프로그램 메뉴) 선착순 접수 : ’21. 10. 6.(수) 16시까지
바. 세 부 일 정
일자 및 장소 |
시간 |
내용 |
진행 |
2021. 10. 7.(목) 온라인 (Zoom 화상회의) |
13:50~14:00 |
등록 및 접수 |
|
14:00~16:00 |
실감미디어 활용 교육 / 질의 응답 |
박진홍 |
|
16:10 |
마무리 |
|
* 실감미디어(realistic media)란? - 사용자 만족을 위해 몰입괌과 현장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모든 감각의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를 의미하며, 실감미디어 기술은 고품질의 시각, 청각 정보는 물론 촉감등 다감각 정보의 생성, 처리, 저장, 변환, 전송, 재편 등에 관한 기술로 정의할 수 있다. (스마트시대에서의 실감미디어 기술동향, 서웅찬, 김기일, 정준석, 2013) - 실감미디어의 종류: 3D입체영상, 가상현실, 증강현실, 홀로그램 등 |
붙임 실감미디어 활용 교육 운영 계획 1부. 끝.